BNB 코인, FTT코인 등 거래소 코인에 투자해야하는 이유, 전망

오늘은 우리가 왜 거래소 코인에 투자해야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오스(EOS)라는 코인을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건 ‘이오스 홀더의 4년간 홀딩 인증’이라는 짤인데

위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오스 코인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가격이 하나도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똥플이라고 불리는 리플도 지금 1000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오스는 4년전과 지금 가격이 그대로입니다.

뭐 이유야 여러가지 있겠지만 정말 끔찍한 코인입니다.

이거 사신분들은 4년간 그냥 적금에 가입했다고 봐도 무방해요.

(적금은 정신승리라도 가능하지… 이오스는…?)

그런데 이 이오스 코인이 사실은 코인판 시총 4위권에 위치했던적이 있었고,

지금의 솔라나(SOL) 혹은 루나(TERRA) 코인과 비슷한 위상이였으며

고수들도 죄다 이오스 장기투자하라는 말을 할 정도로,

전망이 엄청나게 좋은 코인이였다는 사실이 믿겨지십니까?

아무리 전망이 좋았던 코인도, 가격이 올라가지 못하면 놀림이나 받는다는게 끔찍한 현실입니다.

그리고 시총 3위의 자리는 바이낸스의 BNB코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와 이더를 제외하고, 2017년에 ICO를 한 이후 BNB는 시총 순위권에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얘기이며

그게 가능한 이유는 아마 ‘거래소 코인’이여서가 아닐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거래소 코인인 FTT는 28위에 위치하고 있네요)

코인판 영원한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제외하고도…

루나, 솔라나, 폴카닷 같이 전망 좋은 메이저 코인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해당 코인들에 투자하고 있고요.

그런데 코인 시장의 세력형님들은 시체들이 위로 쌓여있는 코인을 올리는것보다,

시체가 없는 신규 코인을 펌핑하는걸 더 좋아하더라고요.

지금 아무리 메타를 잘 따라가고 있는 코인도, 언제 메타에서 뒤쳐지고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하게될지 모릅니다.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메이저 코인도 언제든지 이오스처럼 될 확률이 존재한다는 얘기입니다.

BNB 코인 소각

BUT 거래소 코인은 다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BNB, FTX 거래소의 FTT, 후오비의 HT, OKEX의 OKB등 거래소 코인들은 가격 관리 주체가 코인을 발행한 해당 거래소들이며, 사용처도 분명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최대 수수료 할인 받고 가입하기

FTX 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OKX 거래소 수수료 할인가입링크​

BNB 코인만 하더라도 런치패드, 런치풀, 수수료 할인, 스테이킹, 디파이, 팬케이크스왑 NFT 거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FTT 코인 역시 IDO 참여, 수수료 할인, 스테이킹, 디파이 등에 정기적으로 사용이 됩니다.

FTT토큰의 코인 소각

또 해당 거래소들에게서 이익이 발생할 때마다 정기적으로 코인들을 매입해 소각하고 있다는것도 큽니다.

FTT의 경우 매주 약 600만~700만 달러치의 코인을 매입해 소각하고 있고요.

코인의 발행 수량은 정해져있는데, 정기적으로 소각이 되니 코인의 갯수는 점차 줄어들게 될거고…

사용처만 분명하다면 이는 곧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됩니다.

또 코인판이 성장하면 성장할수록 거래소의 거래량은 비례해서 늘어날테니,

코인 시장이 커질수록 거래소 토큰의 가격 역시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정리하자면 이오스와 같은 지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비트/이더 투자거래소 토큰 투자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 이런 거래소 코인들의 퍼포먼스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11시부터 시계방향대로

FTT, 후오비 토큰(HT), 바이낸스 코인(BNB), OKB의 주봉 차트입니다.

최근 중국 코인 규제로 악재를 맞은 HT를 제외하고는 네개의 코인 모두 상승률이 어마어마합니다.

다른 메이저 코인들 못지 않게요.

올라갈때는 다른 코인들 따라서 잘 올라가고, 메타가 바뀌더라도 거래소 코인이 잊혀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가 팬케이크스왑 NFT 거래를 BNB로 가능하게 만든걸 보면,

계속해서 메타를 따라가면서 해당 거래소 코인들의 쓰임새가 계속해서 생기도록 만들어주고 있죠.

말 그대로 거래소 코인이 미래인 것입니다.

또 현재 이미 가격이 올라와있는 메이저 거래소 토큰들 외에도,

MDEX나 크립토닷컴체인 등 마이너한 거래소 토큰 역시 언젠가 주목을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dydx라는 탈중앙화 거래소 코인이 엄청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에 거래소 토큰이 없는건 아쉽긴 하네요…

결론은 거래소 토큰이 미래입니다.

저 역시 FTT와 BNB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거래소 토큰들 역시 매수할 계획입니다. 메이저 코인말고 거래소 코인 합시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