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

샌드박스

플레이어들이 만들어가는 탈중앙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플랫폼의 메인 유틸리티 토큰인 SAND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게임을 만들고, 소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게 하는 가상세계 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디지털 자산(대체불가 토큰, NFT)을 제작하여 마켓플레이스에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를 더 샌드박스 게임 메이커에서 드래그 앤 드랍(DRAG-AND-DROP)방식으로

게임 경험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는 플레이어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소유되는

창의적이고 재밌는 “PLAY-TO-EARN” 게이밍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SAND

시가총액 : 27,156,774,524 KRW

유통 공급량 : 617,249,828 SAND

총 공급량 : 3,000,000,000 SAND

바이낸스, 업비트, 후오비, 빗썸

특징

간단하게 샌드박스 프로젝트가 어떤 것인지 유투브 영상 보시고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www.youtube.com/watch?v=oi1mis3DGZE&feature=youtu.be

유튜브 참조

샌드박스는 대체불가토큰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복셀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만든 프로젝트입니다.

아래 구조를 통해서 복셀 자산을 생산하면 마켓플레이스에 NFT로 내보내어 판매하게 됩니다.

게임 메이커로 게임을 개발하게 되면 소유하고 있는 LAND에 게임 메이커로 개발한 게임을 호스팅하고 이를 수익화하게 되죠.

그리고 소유한 LAND를 임대하거나 각종 콘텐츠로 유동인구를 늘려 가치를 증대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더 자세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

세가지 구조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복셀 아이템과 캐릭터를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아이템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아이템들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메이커”

“복스에딧”

복스에딧을 좀더 자세히 보면 하나의 캐릭터 또는 아이템을 3D 콘텐츠로

애니메이션화 시켜 블록체인 기술인 대체불가토큰이 접목되어 자신만의 고유한 자산이 되게 되는 것입니다.

입체 블럭을 하나하나 쌓아 동물, 건축물, 자동차 등 게임 아이템과 아바타 등을 만들 수 있으며

디지털 자산의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과 능력치도 직접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켓플레이스”

더 샌드박스 플랫폼의 메인 대시보드로서

유저들의 토큰화된 게임 자산들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오픈 마켓 환경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카테고리, 유형, 자산의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유저의 목적에 따라 자산을 사용하게 되죠.

아래 그림 처럼 게임내에서 자신이 만든 캐릭터를 불러와 사용도 가능하게 됩니다.

“게임메이커”

마지막으로 아이템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가 있습니다.

샌드 토큰을 사용하려면 게임메이커를 이용해야 합니다.

먼저 게임메이커 내에 소유 및 커스텀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한 부부인 가상공간 ‘랜드’를 소유해야 합니다.

그 다음 샌드토큰을 스테이킹하여 잼스(GEMS)를 획득하거나 거버넌스의 참여 및 이벤드 개최, 게임 호스팅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게임내에서 랜드를 대여하며 수익 창출도 가능해 집니다.

한마디로 가상현실에서 하나의 사회를 만들어 현실세계와 똑같은 수익구조를 가지게 되는 것이죠.

위에 설명한 수익 구조 내용이 바로 Play 2 Earn에 해당하는 내용을 설명한 것입니다.

메타버스를 추가적으로 설명드리면 플레이어들이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고

수익화 할 수 있는 개별적 샌드박스인 LAN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타버스 내에서 LAND를 소유자나, 소유자에게 권한을 받은 플레이어들이 테라포밍을 할 수 있도록

기본 지형을 갖춘 물리적 공간을 나타냅니다.

LAND는 여러분만의 게임을 출시하거나,

게임 출시를 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임대를 놓아 이들의 게임을 출시하는데 사용됩니다.

관련 영상을 보시면 더 이해가 가실 겁니다.

아래 영상 시청해보세요!

샌드박스 구성원

총 30여명의 임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드맵

샌드박스 전망

끝으로 샌드박스의 전망으로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 User Generated Contents) 차별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샌드박스는 기존 UGC 게임의 차별성으로 이더리움 ERC-721 대체불가능토큰(NFT)에 있습니다.

이유로는

첫째로 게임의 캐릭터와 아이템 소유권이 이용자들에게 완전히 귀속될 수 있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하나하나의 고유한 토큰이 블록체인 위에서 이용자들간에 직접 거래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는 것이죠.

셋째로는 NFT가 UGC속 가상 경제 시스템에 개방성을 더하고 실제 경제 시스템과의 유사성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NFT 기술을 통해 기능과 이력을 증명하게 되어 각기 다른 가치를 부여해 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소유한 콘텐츠를 빌려주거나 대여료를 받아 낼 수도 있고 희소하고 비싼 아이템은 분할 소유가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토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복셀 모델 토큰화에 사용되는 토큰은 대체불가능토큰,

ERC-721뿐아니라 대체가능토큰, ERC-1155도 함께 활용됩니다.

ERC-1155를 활용하게 되었을 때 단일 트랜젝션으로 같은 종류를 여러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즉, 이를 통해서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되죠.

게임산업의 개발자들과 게임업게가 winwin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앞으로 전망이 좋아보일 듯하네요.

세계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수수료 최대 할인 가입 링크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