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vs 바이비트 해외선물거래소 차이점(장단점)

바이낸스 vs 바이비트 해외선물거래소 차이점(장단점)

현재 국내에서는 가상화폐 선물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가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코인 선물거래를 하기위 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내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하여 전송할 수도 있고 한글 지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큰 문제는 없지만, 처음 선물거래를 시작하신다면 거래소 선택에 큰 어려움이 있을거에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선물거래소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탑 바이낸스와 바이비트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바이낸스 무료 계정만들기 [바로가기]

※ 바이비트 무료 계정만들기 [바로가기]

그 전에 위의 링크는 해외 선물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레퍼럴 링크임을 알려드리며, 아직 해외 선물거래소 회원가입 전이거나 수수료 할인 없이 가입하신 분들은 위의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수수료 할인혜택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쌩다지로 내면 엄청 아까워요~

바이낸스 바이비트 공통점

먼저 바이낸스와 바이비트는 가상화폐 해외 선물거래소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적은 자금으로로 큰 수익을 낼 수있는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상승장에서 베팅할 수 있는 롱(공매수)과 하락장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숏(공매도) 포지션을 잡을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나에게 맞는 선물거래소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두 거래소의 차이점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차이점을 파악한다면 나에게 맞는 거래소를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두 거래소의 차이점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바이비트 차이점

1. 바이낸스

먼저 바이낸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바이낸스는 코인마켓캡 기준 선물 거래량이 가장 많은 거래소 입니다. 거래량이 많다는 것은 유동성이 풍부하고 거래 지연에 따른 손실(슬리피지)가 적어 처음 거래소를 선택하실 때 가장 많이들 찾는 거래소 입니다.

바이낸스는 선물거래 뿐만 아니라 현물거래와 다양한 금융 상품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그 활요도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암호화폐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동시에 이용하신 다면 단연, 바이낸스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현물과 선물거래 다 한다면 바이낸스 추천!

2. 바이비트

그럼 다음으로 바이비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바이비트는 전통의 해외 선물거래소 비트멕스의 계보를 잇는 거래소라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 사용 등 비트멕스가 갖고 있던 단점을 보완하고, 보안성을 강화하여 태어난 거래인데요.

선물거래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며, 기존의 비트멕스 유저들에게 가장 익숙한 선물거래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바이비트 인데요. 하지만, 선물거래에 최적화 되었지만, 현물거래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고 오로지 선물거래만 지원하고 있어 현물 트레이더들은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거래에 있어서 만큼은 최고라 자부할 수 있지요.

☞ 오직 선물거래만 한다면 바이비트 추천!

그 외에도 바이낸스와 바이비트의 차이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거래량, 지원하는 코인, 체결속도, 수수료, 보안성, 입출금 등 다양한 요소가 있는데요. 하나하나씩 체크해 보시고 내 투자패턴가 가장 잘 맞을 듯 한 거래소를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 현물거래, 선물거래 둘다 한다면 바이낸스!

– 오로지 선물거래만 하다면 바이비트 추천!

이것으로 해외 선물거래소 선택을 위한 바이낸스 바이비트 차이점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