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체인 지갑 주소(BSC)가 뭘까?

바이낸스 체인 지갑 주소(BSC)가 뭘까?

최근 P2E 게임이 흥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수령한 토큰들을 바이낸스 체인 주소를 이용해서 출금해야 한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먼저, 바이낸스란?

출처 : 구글 바이낸스 검색

바이낸스는 해외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거래소 하면 많은 분들이 업비트 그 다음으로 빗썸, 코인원 등을 많이 떠오르실텐데요. 이들도 거래소는 맞지만 국내 거래소입니다. 그리고 사실 보면 1배롱밖에 못 치는(하지만 상폐가 아니라면 청산을 안 당할) 거래소이죠.

바이낸스 CEO는 자오창펑인데요, 그럼 중국 거래소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라 생각해요.

 

단순히 정말 많은 해외 거래소들 중에 하나가 아닌 현시점 거래량이 가장 많은 거래소이죠.

총 335개의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웬만한 암호화폐들은 거의 다 있는거죠.

이곳이 거래량이 많으니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선물 거래를 하십니다. 바이비트나 비트겟, 후오비, ftx 등도 많이 이용하시지만 바이낸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같은 경우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을 사용하는데 바이비트는 그냥 장투 목적으로 절대 청산 안 당할 정도로 배율 엄청 낮게 해서 걸어놓은 것 외엔 넣은 것은 없고 주로 바이낸스를 사용합니다.

바이낸스가 알트코인들도 많고 거래량도 많아서 제일 편하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선물 첫 입문을 바낸으로 해서 그런지 바낸이 제일 편해요.

바이낸스 체인 주소가 뭘까?

출처 : 바이낸스 공식 홈페이지

 

바이낸스 거래소는 BNB라는 거래소 토큰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븐브로 부르시죠.)

굉장히 간단하게 말해서,

BNB코인을 전송하고 전송받는 블록체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래하면서 이것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시거나 알아보실 일이 크게 없을 것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제 생각엔 그냥 바낸 토큰인 븐브를 타 거래소로 전송할 때 이용되는 체인이구나 이 정도만 아셔도 거래하시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바이낸스 체인 주소를 쉽게 이해하자면 통장을 생각해봅시다. 통장 거래할 때 계좌번호 필요하죠?

그 계좌번호가 우측 사진의 Wallet Address 밑에 써있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BNB 토큰을 주고 받을 때의 나/타인의 계좌번호인 셈이죠.

가스비가 뭘까?

코인 전송할 때 수수료가 드는데 이것을 가스비라고 합니다.

가스비는 이오스가 제일 저렴하다고 알고 있어요. 리플, 트론도 가스비가 비싸지 않고 전송이 빨라서 많은 분들이 국내 거래소에서 돈을 해외 거래소로 송금하실 때 이 셋을 가장 많이 이용하셔요.

저같은 경우엔 트론을 이용해요. 제 개인적인 생각인 지는 모르겠지만, 업비트에서 구매하면서 수수료 까이고 김프 깎여서 바낸에 도착한거 보면 트론이 제일 덜 깎이는 것 같더라고요.

전송할 때 수수료가 드는데 트론은 수수료가 1트론으로 알고 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무료라는 말도 있네요. 근데 사실 1트론 깎여봤자 100원~200원 깎이게 되는데 김프 때문에 깎여도 이게 수수료로 깎인건지 김프로 깎인건지 몰라요. 그정도로 수수료가 정말 적어요.

트론이 전송속도도 빠르고(약 3분 정도 걸립니다. 만약 갑작스러운 비트코인 폭락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람들이 청산 안 당하려고 급하게 트론/리플/이오스 보낼 때 있는데 그 때는 조금 늦어져요. 그것을 제외하면 웬만하면 3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수수료도 적다는 장점이 있어서

처음 해외 거래소 이용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저는 트론 추천해드려요.

이오스도 수수료가 아예 없다는 말이 있는데 왠지 모르게 이오스랑 리플은 전송 코인으로 안 끌리더라고요.

 

김치 프리미엄이 높다는 말은 해외 거래소와 한국 거래소를 비교했을 때,

한국 거래소의 가격이 훨씬 높다는 뜻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추천인 링크: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J24I6ZG2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